“로버트 허자벡 조언: 성실과 끈기로 이룬 세계적 부자의 성공 비결”

2025. 5. 8. 00:03일상의 간단 명료한 팁!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자몽 네이블 오렌지입니다! 오늘은 성실과 끈기로 이룬 세계적 부자 로버트 허자벡의 성공 비결 조언을 소개해 드릴게요.
 

 

“기회는 성실하게 준비한 자에게만 미소 짓는다” – 로버트 허자벡의 조언


로버트 허자벡(Robert Herjavec)은 ‘샤크탱크(Shark Tank)’에서 날카로운 평가와 함께 따뜻한 조언을 전하는 투자자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의 성공 스토리는 성실함과 끈기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유고슬라비아(현 크로아티아) 출신의 난민으로 어린 시절 캐나다로 이민 온 그는 단돈 몇 달러만을 가지고 새로운 땅에서 삶을 시작했다. 영어도 제대로 하지 못하던 어린 시절, 허자벡은 아버지의 말을 가슴 깊이 새겼다. “성실하게, 그리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라.”

그는 젊은 시절 호텔 벨보이, 배달원, 영화 제작 보조 등 다양한 직업을 전전하며 생계를 유지했다. 하지만 그의 목표는 분명했다. ‘나는 성공할 것이다.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이 마음가짐으로 그는 한 IT 기업에 무급 인턴으로 들어가 매일 누구보다 일찍 출근하고 가장 늦게 퇴근했다. 그가 보여준 성실함은 결국 그를 정직원으로 이끌었고, 몇 년 후 그는 자신의 사이버 보안 기업 ‘Herjavec Group’을 창업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허자벡은 말한다. “아이디어만 가지고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그 아이디어를 매일 묵묵히 실현하는 자만이 진짜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는 창업자나 젊은 직장인들에게 ‘하루에 한 걸음씩, 지치지 말고 성실하게 반복하라’는 조언을 끊임없이 해왔다. 특히 그는 “운은 성실한 사람을 찾아간다. 성공은 그 운을 준비된 사람이 잡을 때만 찾아온다”고 강조한다.

샤크탱크에 출연한 수많은 창업자들을 평가하며, 그는 ‘완벽한 아이템’보다 ‘성실하게 버티는 사람’을 더 높게 평가한다. “시작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끝까지 밀어붙이는 사람은 드물다. 그걸 결정짓는 건 성실함이다.” 이 조언은 수많은 예비 창업자와 청년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그는 지금도 하루를 정리하며 반드시 자신에게 세 가지 질문을 던진다고 한다. “오늘 최선을 다했는가?”, “누구에게 성실했는가?”, “내일도 똑같이 할 수 있는가?” 그가 말하는 성공은 성실의 총합이며, 운과 기회는 그 위에 얹어지는 결과일 뿐이다.

 
자몽네이블오렌지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